메뉴 펼치기닫기
 내륙의 바다 청풍호반! '바다에서도 즐길 수 없는 신비한 비경을 느껴보세요.
내륙의 바다라 일컬어지는 청풍호는, 충주댐 수몰로 만들어진 인위적인 호수입니다. 수몰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 곳은, 실향민들에게는 애끓는 그리움의 대상이지만, 이곳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제천 최고의 관광명소라는 이면의 얼굴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제천에서 누리실 수 있는 모든 관광상품은 청풍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청풍호에는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청풍호, 청풍호반 케이블카&모노레일, 청풍호에서 즐기는 짜릿한 레저체험, 유람선, 문화재단지, 한방치유센터, 정방사, 산악체험장 등 파도파도 끝이 없는 청풍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2박 3일 청풍권역 체험여행 탭 내용

2박 3일 일정으로 즐겨보는 청풍권 체험여행!

1박 이후는 시내권, 남부권 코스와 함께하셔도 좋습니다.

1일

국립제천치유의 숲


								국립제천치유의 숲

금수산 자락 해발 530m에 있는 국립제천치유의 숲에서는 퇴계 이황 선생의 건강 비법인 ‘활인심방 숲테라피’와, 몸에 좋은 ‘사상체질 차테라피’ 등 건강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합니다.

한방자연치유센터

 한방자연치유센터

금수산 자락에 머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한방 락(樂) 힐링 프로그램! 체험비 : 당일 7만, 1박2일 20만, 2박 3일 33만(최소인원 20~30명 이상) 제천 한방자연치유센터는 한방약선음식체험, 한방 스트레스 해소법과 자연치유 운동법, 자연 속 활력 충전을 통한 심신건강 회복을 주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힐링센터입니다. 해독→기혈(순환)→한방치유→마음치유를 단계로한 한방 락(樂) 힐링프로그램으로 당일, 1박 2일, 2박 3일 등 다양한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반케이블카

내륙의 바다 청풍호 위로 여러분의 멋지고 행복한 추억을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함께 비행합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운영하는 케이블카 시설로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社의 최신형 10인승 캐빈 43기로 운영하여 고객님들께 더욱 여유롭고 쾌적한 탑승환경을 제공합니다.

2일

청풍호문화재단지 산책


								청풍호문화재단지 산책

청풍호는 충주댐 건설에 따라 생겨난 호수로, 충주댐 건설로 인해 제천 인근 3개 시군의 11개면 101개 리,동, 7천여가구, 4만여명의 인구가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총수몰면적 약50%가 제천지역을 차지하고 있어, 제천시에서는 당시 주민들의 생활상을 기억하고, 수몰지구 보물과 문화재 등을 보전하여 수몰민들의 고향을 잃은 애환을 달래기 위해 청풍문화재단지를 조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청풍호 유람선

 청풍호 유람선

내륙의 바다 청풍호를 보기만 한다고요?!!? 믿을 수 없어... 꼭 타보세요! 강력추천합니다. 전화번호(043-644-8859)

청풍랜드

 청풍랜드

62m 높이의 번지점프, 40m 상공을 휘젓는 빅스윙, 집라인, 이젝션 등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기구와 세계수준의 인공 암벽장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레저시설입니다. 전화번호(043-648-4151)

3일

정방사


								정방사

금수산 자락에 위치한 정방사는 의상대사가 창건한 절로 의상대라는 웅장한 암벽아래 아늑한 법당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적박물관


								지적박물관

우리나라 최고(最古) 지적, 향토지 등 4개 분야의 자료 3,500여점을 전시/보관하는 박물관으로, 다양한 학술활동 및 사이버 투어를 지원합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