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추천코스 > 미식여행 > 가스트로 투어
코스요약
대장금식당
상동막국수
아침햇살 떡 베이커리
빨간오뎅
제천맥주
"황기소불고기와 웰빙청국장, 밑반찬만으로도 진수성찬이라~!" 푸짐한 밑반찬만 먹어도 배부르다는 '대장금식당', 가히 대장금 이라는 칭호가 어울린다. 인기 많은 오삼불고기, 오리훈제와 양념, 로스 등 다양한 요리들 가운데 이곳의 약선메뉴는 불고기와 청국장이다. 황기 네 뿌리와 계피, 파, 무, 양파를 넣어 5시간 정도 끓이는 육수에다가 갖은 양념을 하는 소불고기는 입에 들어가자 마자 부들부들 부드럽게 잘 넘어간다.
"봉평 메밀을 직접 반죽하고 뽑는 정성어린 막국수의 깔끔한 맛!" 조부모님과 시부모님 밑에서 40년 넘게 배우고 익힌 막국수를 이은 오대장손며느리의 뼈대 있는 손맛, 상동 막국수의 남다른 자부심이 깃들어 있다. 강원도 봉평의 메밀특산단지 영농조합에서 생산하는 최고의 메밀을 사용하는데, 메밀은 이미 그 자체로 동맥경화, 고혈압, 녹내장,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아주 효과가 있는 최고의 건강 식재료다. 이 봉평 메밀로 반죽을 해서 지금도 면을 직접 하나하나 다 뽑으니, 막국수 하나에도 엄청남 내공과 정성이 깃들어 있다.
제천 전통시장에 위치한 ‘떡’ 전문 베이커리이다. 한방도시 제천의 약초로 만드는 떡은 저지방, 저 나트륨으로 건강에도 좋고 맛과 향기도 좋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아침햇살 떡 베이커리만의 특별한 당귀떡과 식혜는 너무 달지도, 짜지도 않는 모두가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다. 이 외에도 사과떡과 약과 또한 이 곳만의 일품.
매콤 달콤하여 자꾸 생각나는 맛! 네모난 어묵을 꼬불 꼬불 꼬치에 꽂아서 매콤하고 새빨간 고추장 양념에 풍덩 젹셔서 고명으로 썩둑 썩뚝 파를 썰어올려서 먹는 빨간오뎅은 제천의 명물이다. 떡뽁이와 튀김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제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안에 위치한 양조장. 그 양조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맥주이다. 독일식 바이젠 스타일 바나나향의 ‘산들바람’, 바닐라빈과 카카오닙스가 들어간 스타우트 흑맥주 ‘도둑눈’, 웨스트코스트 스타일 페일에일 ‘여우 볕’, 체코 필스너 스타일의 라거맥주인 제천맥주까지 다양한 종류의 수제 맥주를 신선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