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닫기
물과 산을 벗삼아 시간도 쉬어가는 그 곳, 슬로시티 수산!
슬로시티는 공해 없는 자연 속에서 전통문화와 자연을 보호하며 자유로운 옛 농경시대를 닮아가자는 '느림의 삶을 추구하는 국제 운동으로, 1999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30개국 260여개가 넘는 회원국들이 서로 느림의 미학을 공유하며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제천 수산면의 슬로시티는 2012년에 회원도시로 지정되어 지금까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데요. 야속하리만치 빠르게 돌아가 나 자신의 길조차 찾기 어려운 현실에서, 슬로시티 수산의 느림이라는 쉼표를 만나 힐링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누가 그랬던가요? 여행은 인생의 마침표를 쉼표로 또는 화살표로 이끌어주는 힘이라고 제천 슬로시티 수산이 인생의 이정표처럼 당신을 기다립니다.
cittaslow

완전정복 패키지(2박3일) 탭 내용

슬로시티부터 제천 전역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느림의 미학 슬로시티와 내륙의 바다 청풍호반, 그리고 이 모두를 품어온 제천시의 일상을 함께 즐겨보세요.

1일

정방사


								정방사

금수산 자락에 위치한 정방사는 의상대사가 창건한 절로 의상대라는 웅장한 암벽아래 아늑한 법당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금수산


								금수산

양이 내리쬐는 돌 밑에 얼음이 생긴다고 하여 ‘한양지’ 라는 독특한 별칭이 있는 곳입니다. 금수산 자드락길 중턱에 자리한 얼음골에서는 자드락길로 올라오며 흘렸던 땀이 서늘하게 식는 기묘한 기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의 얼음을 먹으면 만병이 통치된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산야초마을


								산야초마을

본래 청풍군 동명 천상리 지역인데,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천상리의 아래에 있게 되었다 하여 하천리라 불렀고, 1929년 수산면에 편입되었다가 1980년 시 승격에 따라 제원군 수산면 하천리가 되었습니다.

카누/카약체험


								카누/카약체험

카누/카약 체험예약(https://susuhan.modoo.at/)

옥순봉 전망대


								옥순봉 전망대

국가명승지 제48호 옥순봉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 정비가 잘 되어있어 옥순봉 쉼터 맞은편 계단을 이용하면 20분 안쪽으로 오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짧게 올라가지만 넓게 펼쳐진 청풍호와 옥순대교 및 뒤쪽 가은산, 금수산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2일

옥순봉 생태공원


								옥순봉 생태공원

2만평의 넓은 부지에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그 규모로도 여유가 있습니다. 공간의 여백에 과거의 시간을 채운 이 곳에는 측백나무 숲길 삼림욕 체험 및 장미터널, 생태하천 등이 어우러져 있고, 동시에 선조들이 즐겨하셨던 국궁무술체험 및 각종 전통놀이 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바람은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하는 것이다. 태산처럼 받쳐 쥐고 호랑이의 꼬리처럼 말아 쏘아라.” - 영화 최종병기 활 중에서 옥순봉 생태공원 체험예약(https://susuhan.modoo.at/)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반케이블카

내륙의 바다 청풍호 위로 여러분의 멋지고 행복한 추억을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함께 비행합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운영하는 케이블카 시설로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社의 최신형 10인승 캐빈 43기로 운영하여 고객님들께 더욱 여유롭고 쾌적한 탑승환경을 제공합니다.

3일

청풍문화재단지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는 충주댐 건설에 따라 생겨난 호수로, 충주댐 건설로 인해 제천 인근 3개 시군의 11개면 101개 리,동, 7천여가구, 4만여명의 인구가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총수몰면적 약50%가 제천지역을 차지하고 있어, 제천시에서는 당시 주민들의 생활상을 기억하고, 수몰지구 보물과 문화재 등을 보전하여 수몰민들의 고향을 잃은 애환을 달래기 위해 청풍문화재단지를 조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청풍랜드

 청풍랜드

번지점프 높이 62m의 번지점프대에서 아찔한 스릴과 함께 청풍호의 시원한 전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케이블 코스터 사진케이블 코스터 국내 최초 호수 위를 날아가는 짜릿함. 청풍랜드와 교리 관광지 편도 700m를 쇠줄로 연결하여 호수를 건너는 케이블 코스터, 청풍호에서 즐기는 새로운 개념의 체험 레저 스포츠

제천 약초시장


								제천 약초시장

조선시대 3대 약령시로 꼽혔던 제천에서 만날 수 있는 현대적 약초시장입니다. 약초 뿐 아니라 각종 환, 단 제품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소(제천시 원화산로 121)

한방엑스포공원 체험


								한방엑스포공원 체험

한방문화의 이해와 전통 한의약의 소중한 가치를 체험하고자 한다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엑스포공원에 한번쯤 꼭 들러보세요. 엑스포공원에는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 박물관, 약초허브식물원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삼한의 초록길

 삼한의 초록길

삼한시대 축조되었다고 전해지는 의림지는 고대 농경수리시설의 발상지로 현재까지도 의림지뜰에 농업용수를 제공하있으며, 제천시에서는 이러한 고대시설의 역사성과 상징성, 의림지뜰의 과학성 등을 살려 시민들을 위한 4계절 산책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