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닫기

웰니스 일반형코스(1박2일) 탭 내용

제천의 자연 속 힐링명소와 함께하는
에코힐링 1박 2일 제천웰니스 코스입니다.

레저부터 한방까지 제천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1일

국립제천치유의 숲


								국립제천치유의 숲

금수산 자락 해발 530m에 있는 국립제천치유의 숲에서는 퇴계 이황 선생의 건강 비법인 ‘활인심방 숲테라피’와, 몸에 좋은 ‘사상체질 차테라피’ 등 건강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합니다.

청풍 레저 체험

 청풍 레저 체험

<청풍랜드> 62m 높이의 번지점프, 40m 상공을 휘젓는 빅스윙, 집라인, 이젝션 등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기구와 세계수준의 인공 암벽장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레저시설입니다. 청풍랜드 홈페이지(http://www.cheongpungland.com/) 전화번호(043-648-4151) <청풍호 유람선> 내륙의 바다 청풍호를 보기만 한다고요?!!? 믿을 수 없어... 꼭 타보세요! 강력추천합니다. 청풍호 유람선 홈페이지(https://chungpoongferry.modoo.at/) 전화번호(043-644-8859) <산악체험장> 레저체험 어디까지 해보셨어요...? (담당자 해보고 울었어요...) 레저에 자신있다고 하시면 꼭 도전해보세요. 평생 잊지못할 추억이 되실겁니다. 산악체험장 홈페이지(http://www.jces.kr/) 전화번호(043-646-8785)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반케이블카

내륙의 바다 청풍호 위로 여러분의 멋지고 행복한 추억을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함께 비행합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운영하는 케이블카 시설로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社의 최신형 10인승 캐빈 43기로 운영하여 고객님들께 더욱 여유롭고 쾌적한 탑승환경을 제공합니다.

2일

교동민화마을


								교동민화마을

고려 마지막 왕 공양왕 1년에 세워진 지방유형문화재 제105호 제천향교는 교동에 위치하여 조선시대 기초 교육과 선현의 제사를 수행하였습니다. 이 후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에 따른 도농복합 도시의 발전으로 향교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정착하였으나, 90년대의 급격한 이농현상 등으로 2000년 이후로는 빈 가옥이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번영했던 도시의 주거지역이 슬럼화 되는 것을 우려한 지역의 뜻있는 문화·예술인들이 2009년부터 담장에 민화를 그려 도시재생을 주도, 해당 골목이 관광지화 되며 민화마을로 탈바꿈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제천 민화마을은 “어변성룡(魚變成龍) : 물고기가 용으로 변한다” 는 합격과 출세를 상징하는 유교의 이념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제천향교의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교동 민화마을에서는 관련 작품 또는 목걸이, 도자기 등 제작 체험까지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의림지


								의림지

제천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본래 ‘임지’라 하였습니다. 고려 성종 11년(992)에 군현의 명칭을 개정할 때 제천을 ‘의원현’ 또는 ‘의천’이라 하였는데 그 첫 글자인 ‘의’자를 붙여 의림지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한방생명과학관


								한방생명과학관

생명을 살리는 한의학의 전통과 원리를 세계에 알리고 한방의 과학화된 미래상을 보여주는 역할은 물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의 소중한 전통의학을 이해시키고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연관태그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