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슬로시티 제천수산에서
슬로시티
제천수산협의회

043)642-8311

슬로시티제천

  • 슬로시티 제천수산에서
  • 슬로시티제천

초대의 글

물과 산을 벗 삼아 시간도 쉬었다 가는 곳, 슬로시티 제천

슬로시티 제천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한방을 통해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자연치유 도시입니다. 또한 우리의 마음속 깊이 느림의 여유와
행복을 전달해 주는 곳으로, 2012년 10월 제천의 수산면과 박달재를 중심으로 국제슬로시티연맹의 공식 인증을 받아 느림의 가치를 실천하는 슬로시티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시간도 잠시 머무는 수산면은 물과 산이 벗이 되어 우리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손길 닿는 곳마다 전통이 숨쉬고 발길 가는 곳마다 문화가 꽃피며
주민이 하나되어 고유의 자원을 보존하고 가꾸는 슬로시티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느리지만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슬로시티 수산 사람들의 이야기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수산면 전경

슬로시티 수산의 중심

슬로시티 방문자센터 외관모습 슬로시티 방문자센터 내관모습

슬로시티 방문자센터

슬로시티수산 방문자 센터는 수산면 주민자치센터 내, 예전 예비군중대본부 자리에 자리잡고 있다. 슬로시티 업무를 전담하고 있는 사무국장이 상주하며 근무하고 있으며, 슬로시티 사업을 구상하고 기획하며 사업의 성공정 추진을 위한 각종 회의와 교육이 이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수산슬로시티협의회

수산슬로시티협의회는 2012년 4월 27일 슬로시티 기본정신에 공감하는 지역주민 22명이 중심이 되어 출범하였으며 2014년 12월 현재 회원이 98명으로 확대되었다. 협의회장 김진학, 부회장 김용일, 강미아, 홍보기획분과위원장 신현식, 문화관광분과위원장 김 태권, 슬로푸드분과위원장 남영희를 비롯한 회원 모두 각종 슬로시티 사업을 열정적으로 주도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핵심 인력으로서 ‘느림의 여유와 행복이 넘치는 수산’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