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슬로시티 제천수산에서
슬로시티
제천수산협의회

043)642-8311

슬로시티란?

  • 슬로시티 제천수산에서
  • 슬로시티란?

슬로시티는 느림의 철학을 일상에서 실천하고 있는 마을이며
슬로시티 운동은 슬로푸드느리게 살기를 기본으로 하는 운동이 라 할 수 있습니다.

수산면 전경

슬로시티는 빠르게 변화하며 살아가는 도시민의 삶에 반대되는 개념으로 자연을 느끼며 그 지역의 먹을거리와 지역의 독특한 문화 를 경험하고 살아가는 삶을 표방합니다. 지역의 정체성을 찾고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동시에 도시인들에게 마음의 고향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이른바 마 을 공동체로 자연생태 보호, 전통문화 보존, 슬로푸드 농업, 지역 특산품 보존을 지향합니다.

슬로시티 운동의 목적은 인간 사회의 진정한 발전과 오래갈 미래입니다. 이를 위한 두 가지는 자연과 전통문화를 잘 보호하면서 경제 살리기를 통 해 진짜 사람이 사는 따뜻한 사회,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슬로시티 유래

슬로시티 운동은 1986년 미국의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가 이탈리아 로마에 들어섰을 때 요리 칼럼니스트 카를로스 페트리니가 패스 트푸드 에 반하는 개념으로 슬로푸드를 제안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후 1999년 이탈리아 그레베 인 키안티의 시장 파올로 사투르니니가 마을 사람들과 함께 세계를 향해 느리게 살자고 호소하며 치타슬로 (citta slow)가 출범하기에 이릅니다. 치타슬로(cittaslow)는 우유자적한 도시, 풍요로운 마을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로 2013년 11월 현재 전세계 27개국 174개 도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슬로시티 브랜드 스토리

슬로시티 로고는 느림의 상징 달팽이가 마을을 이고가는 모습으로 어머니가 어린 아이를 업어서 키우듯 달팽이로 상징되는 자연이 인간을 키운다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cittaslow로고